(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지난 26일 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동두천시 에너지팀 담당자, 아차노리마을 이호범통장 외 2명, 대륜이엔에스 김인효차장 외 1명과 함께 동두천시 아차노리마을 도시가스 배관망 공급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도 도시가스 배관망 공급사업은 2024년 4월~2026년 12월(3개년)간 연차적 구간을 나눠 추진하는 사업으로 미공급 지역에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사용하게 하여 시민의 에너지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관계자들이 모여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시간이었다.
지난 24년도에 6억7천만원을 배정받았으며, 25년 5월에 5억원을 추가배정 받을 예정으로 사업비는 총 11억7천만원이다. 이후 1구역~2구역까지 도시가스 배관망 공급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3구역은 26년도에 추진할 계획이다.
이 날 논의하는 자리에서 아차노리마을 이호범통장은 “아차노리마을에 도시가스 공급 수혜가구가 약 200세대로 미공급지역에 조속한 에너지 보급과 원활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도비보조금을 확보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이인규의원은 “"지역 내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