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박선화 기자) 인간은 일생의 1/3을 수면으로 보낸다. 그러나, 사회가 발달하고 고도화됨에 따라 잠을 잘 수 없는 ‘수면장애’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수면장애 환자가 연평균 약 8%씩 증가하면서 잠을 ‘잘’ 잘 수 있게 하는 기술인 ‘슬립테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국내 슬립테크 산업은 인공지능(AI) 등 IT 기술을 접목시키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3에서도 한국 기업들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스타트업을 가리지 않고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춘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며 슬립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AI 인공지능으로 코골이 개선에 도움을 주는 모션필로우를 선보인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텐마인즈는 2023년 슬립테크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에이스(A.C.E)’를 제시했다. 스트레스 관리 (Anti-stress),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일상생활(Everyday-life)를 의미한다. 먼저, ‘스트레스 관리(Anti-stress)’는 슬립테크 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화두다. 수면 시간 동안 뇌는 활
(뉴스핏 = 김호 기자) 평택도시공사(사장 강팔문)는 지난 16일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고를 시작으로 산업시설(제조, 물류)용지를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번 공급 대상은 산업시설용지 약 11만평이며 주요 유치업종은 금속기계장비(C24, C25, C29), 전기전자장비(C26, C27, C28), 자동차운송장비(C30, C31), 창고(H52) 및 제한업종(네가티브 방식)으로 반도체 등 첨단산업이다. 입주신청 접수기간은 2월 1일부터 3일까지이며, 공급계약 체결은 2월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평택 브레인시티 산업단지는 평택시 도일동 일원에 약 482만㎡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기반형 산업단지이다. 경기도 내 일반산업단지 중 최대 규모로 산업·연구·대학·의료 및 주거 기능이 함께 어우러진 첨단복합 산업단지로 조성된다. 산업단지 내 대학과 입주기업이 협력하여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식기반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기에 눈길을 끈다. 또한, 첨단설비를 갖춘 스마트 종합병원도 지구 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각종 중증질환에 대응하는 고난이도 치료를 비롯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지역사회에 제
(뉴스핏 = 박선화 기자) 괴산군 서부리 일원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괴산 서해그랑블 테라티움’이 실 수요자 중심으로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괴산지역주택조합(가칭)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2층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특히 아파트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는 △59㎥(25평형 182세대) △75㎥(31평형 422세대) △85㎡(34평형 2세대)로 총 606세대가 탄탄한 수요층이 확보된 ‘국민 평형’대로 공급할 예정이며, 서해종합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괴산은 2035년까지 꾸준히 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성장도시로 괴산농공단지·대제산업단지·유기식품산업단지·첨단산업단지 등 미래성장동력인 각종 산업단지가 속속 들어서며 충북에서 가장 주목받는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괴산 IC·음성 IC·연풍 IC·중부고속도로 증평 IC와 인접해 사통팔달 편리한 이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동서 5축인 당진~울진 간, 대전~원주 간 고속도로 건설이 추진하고 있어 교통 호재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37번 국도 확장으로 수도권과 동·서를 잇는 교통 허브 도시로 도약할 예정이다. 또한, 명덕초등학교, 괴산북중학교, 괴산고등학교, 중원대학교까지 초·중·고·4년제 종합대학까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오비맥주는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19일부터 한 달간 ‘휴가철 음주운전 안 하기’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비맥주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으로 맞는 여름 휴가 시즌에 교통량과 음주량 증가로 음주운전의 위험성이 커짐에 따라 운전자를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한국의 술 예절 ‘주도’를 언급하며 맥주 소비가 많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책임있게 술을 즐겨온 한국의 훌륭한 전통을 지키자고 강조한다. 배하준 대표의 음성으로 전하는 ‘휴가철 음주운전 안 하기’ 라디오 공익 캠페인은 19일부터 한 달간 오전 11시 30분에 TBN 한국교통방송 FM 라디오를 통해 전국으로 송출된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거리두기 해제로 2년여만에 제대로 맞이하는 여름 휴가라 차량 이동과 음주량 증가가 예상된다”며 “술을 단 한 모금이라도 마셨다면 절대 운전대를 잡아서는 안 된다는 인식이 널리 확산되어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도로교통공단과 2016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음주운전 근절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orea Brewers Collective, 이하 KBC)’가 아시아나항공과 여행 콘셉트의 수제맥주 ‘아시아나 호피 라거(Asiana Hoppy Lager)’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아시아나 호피 라거는 KBC와 아시아나항공, CU가 손잡고 출시한 인디어 페일 라거(India Pale Lager, IPL) 스타일의 수제맥주다. 이번 신제품은 KBC가 항공사와 처음으로 협업해 출시한 제품으로,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해 일상 속에서 여행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95%의 맥아와 5%의 홉을 사용해 에일의 향긋함과 라거의 청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모자익홉(Mosaic)과 심코홉(Simcoe) 특유의 열대과일 풍미가 균형을 이뤄 무더운 여름에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아시아나의 구CI를 활용해 뉴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꿈-사랑-감동의 색동날개’라는 메시지를 담아 디자인한 패키지도 돋보인다. 생산은 KBC가 맡는다. KBC는 아시아나항공 같은 이종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만든 ‘아시아나 호피 라거’처럼 수제맥주와 브랜드 간의 협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오비맥주 카스가 글로벌 워터 페스티벌 'S2O 코리아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S2O Korea Songkran Music Festival)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랜드 동문주차장에서 개최되는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대형 EDM 페스티벌로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태국의 대표적인 물 축제인 '송크란'을 모티브로 물을 활용한 특수효과 속에 세계 정상급 EDM 뮤지션들의 환상적인 무대로 꾸며진다. 카스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참가자들에게 최상의 짜릿함을 제공하기 위해 ‘진짜 여름 카스존'을 운영한다. 루프탑 라운지와 넓게 펼쳐진 광장에서 강력한 비트의 EDM 음악과 함께 시원한 카스를 즐기며 진짜 여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현장에서 사용되는 맥주컵은 친환경 생수 브랜드 아임에코와 협업해 제작한 '생분해성 플라스틱(PLA)' 소재 친환경 컵으로 그린 페스티벌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장 전면의 초대형 전광판에는 진짜 여름을 표현한 미디어 아트를 공개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특수 장치인 360 액션캠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자신의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오비맥주의 한맥이 특별한 페어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프리미엄 고기 전문 브랜드 고기상과 '한맥에 착 감기는 한우세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한맥에 착 감기는 한우세트'는 △고기상의 고기 마스터가 직접 손질한 1++등급의 최고급 한우 600g과 △스테이크 가니쉬(곁들임) △410ml 한맥잔 2개로 구성됐다. 음식에 착 감기는 감칠맛과 상쾌한 풍미가 특징인 한맥은 한우의 고소한 맛과 향을 살려주고, 쌀 성분의 담백함이 한우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잘 어우러져 환상의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한맥은 오는 7월 25일까지 4주간 추첨을 통해 10만3000원 상당의 한우세트를 2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맥 캔 또는 병 제품의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응모 가능하며, 매주 85명의 당첨자에게 특별링크를 전송한다. 프리미엄 고기 전문 브랜드 고기상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프라이빗한 다이닝을 운영하고 있다. 한 끼를 먹어도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은 한국인의 맛에 대한 진심을 이해하고, 그에 부응하기 위해 고기 마스터가 정성껏 손질한 소고기와 함께 정성 가득한 한상차림을 대접하고 있다.…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오비맥주 카스0.0가 오는 18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국내 최정상 안무가 러브란과 전문 댄서들과 함께 플래시몹 퍼포먼스를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카스 0.0는 알코올이 없더라도 온전히 춤에 심취해 자기자신을 표현하는 댄서들과 함께 신규 캠페인 슬로건인 ‘진짜에 취하는 시간’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특별한 퍼포먼스를 기획했다. ‘보깅(Voguing)’ 장르 기반의 국내 유명 댄서 러브란과 그의 댄스팀 ‘하우스 오브 러브(HOUSE OF LOVE)’가 직접 안무를 창작, 약100명의 댄스 동아리 소속 대학생들과 함께 플래시몹 형태의 단체 크루 댄스를 선보인다. 플래시몹의 특성상 깜짝 공연을 벌이고 흩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즉석에서 참여할 수 있다. 퍼포먼스는 18일 오후 4시부터 반포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퍼포먼스를 하는 댄서들처럼 열정을 다해 심취하는 모습이 카스0.0가 추구하는 ‘진짜에 취하는 시간’이다”며 “알코올 없이도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선사하는 카스 0.0의 매력을 진정성 있는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릴 것이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맥주 한 잔의 즐거움이 필요하지만 알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오비맥주는 여름 한정판으로 '호가든 페어'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호가든 페어는 부드러운 호가든 밀맥주에 서양배 과즙을 더해 싱그러운 단맛이 어우러진 상큼한 과일 밀맥주다. 4.9도인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보다 낮은 3.5도의 저도주로 무더운 여름날 가볍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최근 호가든이 리뉴얼한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됐다. 서양배가 연상되는 초록색을 메인 컬러로 활용하고, 서양배 일러스트 이미지를 상단에 배치해 신선한 원료의 특성을 부각했다. 호가든 페어는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5월 말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호가든 브랜드 매니저는 “호가든 페어만의 깔끔하고 상쾌한 청량감으로 소비자들의 여름에 활기를 불어넣어 드리고자 한다”며 “여름날 감각을 깨울 수 있는 다양한 ‘호가든 페어’ 영상 콘텐츠 등을 선사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가든은 다변화된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과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브랜드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부터 ‘호가든 체리’,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호가든 포멜로’ 등 매년 색다른 맛과 향의 한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안테나와 함께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감각을 깨우는 휴식(Break to Awake)’ 캠페인을 벌인다고 27일 밝혔다. 호가든은 브랜드 전용 사이트 ‘어웨이크 바이 호가든(AWAKE by Hoegaarden)’을 오픈하고, ‘휴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은 호가든 패키지 뒷면에 새롭게 도입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이트에 접속,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한 공연 영상, 편안함을 주는 힐링 영상, ‘휴식’을 즐기는 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공연 영상은 싱어송라이터 샘김, 권진아가 ‘휴식’을 테마로 꾸민 공간에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을 담았다. 두 아티스트 모두 직접 만든 자작곡 ‘Smile’과 ‘Pink!’를 각각 어쿠스틱 장르와 밴드 버전으로 재해석해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뽐냈다. 호가든 브랜드 매니저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콘셉트의 휴식을 제안하기 위해 MZ세대 팬덤을 보유한 안테나와 특별한 협업을 기획했다”며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감각을 깨우는 휴식’을 테마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브랜드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