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호 기자) 남앙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제9회 이웃사랑 나눔 송년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이석균 도의원, 이상기·박윤옥 의원·전혜연 시의원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감독 김태윤)는 △드보르자크의 슬라브 무곡 8번 사단조 △치마로자의 풀루트를 위한 협주곡 사장조 △랄로의 스페인 교향곡 1악장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 1악장 등 클래식 명곡을 연주했다.
또한, 오케스트라는 △쇼스타코비치의 재즈왈츠 △죠니 빈슨의 마이클 잭슨 히트 믹스 △마르퀴에즈의 Danzon No.2 △엔터슨의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곡들을 손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행사에 앞서 △화도읍 주민자치회 △화도읍 이장협의회 △윤차이하우스 △화도농업협동조합 △화도새마을금고 등 총 32개의 단체에서 약 2,000만 원 상당의 쌀, 라면 등의 식품을 동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전달한 바 있다.
최영균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후원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송년 음악회를 통해 마음의 휴식과 따뜻한 연말의 추억이 되길 바라며, 새해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최영균 회장을 비롯한 화도읍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분이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해에는 새로운 출발과 함께 희망찬 날들이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