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 광주시 만선초등학교는 2024년 12월 17일, IB 월드스쿨 인증학교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만선초등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인증학교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IB 프로그램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만선초등학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문화와 가치관을 존중하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기념식에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담당관, 학교 관계자, 학생, 학부모, 지역 사회 인사 등이 참석하여 만선초등학교의 IB 월드스쿨 인증을 축하했다. 또한, IB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그간의 추진 과정 및 학생들의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만선초등학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IB 인증학교로 선정된 것은 만선초의 교육 품질과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이번 기념식을 통해 교직원들의 노력과 성과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