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성남 의원(국민의힘, 포천2)은 지난 8일 ‘2024년 화훼소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가산면 마산1리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 나눔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반려식물 나눔은 ‘2024년 화훼 소비 활성화 사업’ 의 하나로 지난 8월22일 1차로 무림1리 경로당 포함 28곳 전달에 이어, 오늘 2차로 마산1리 경로당 포함 60곳에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상반기 농정해양위원회에서 2억원 예산을 확보하여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생활 속 식물 문화 조성,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반려식물을 무료로 공급되는 사업이다.
이날 김성남 의원은 “반려식물은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준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연을 가까이 느끼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마산1리 조도행 노인회장은 “반려식물이 우리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과 함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 믿는다.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준비해 주신 김성남 의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김성남 의원은 “화훼 산업의 활성화와 함께 지역 주민들이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