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호 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자치기구 및 YES청소년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모인 가운데 ‘2025 하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청소년자치기구와 YES청소년동아리의 연합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1부에서는 이현재 하남시장이 직접 하남시청소년참여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하남시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고, 청소년 정책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하남시의 발전에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수련관 지도자 소개, 동아리 증 수여, 레크리에이션순으로 발대식이 진행됐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비롯한 10개의 청소년자치기구와 25개의 청소년동아리, 총 161명의 청소년이 참석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 청소년들의 이상과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고 지원해서 훌륭한 대한민국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전했으며, 발대식에 참여한 하남시청소년응원단의 청소년은 “발대식을 통해 타 동아리와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청소년수련관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수련관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 24일 하남시청소년축제 및 다양한 청소년 행사의 기획·운영,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및 자원봉사 활동 등 여러 자치기구와 동아리 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서로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연합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25년 청소년수련관은 동아리를 분기별(1월, 3월, 7월, 9월)로 모집하고 있으며, 2인 이상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라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된 동아리는 프로그램 실 사전예약, 분야별 다양한 활동 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수련관은 소속 동아리의 성장을 위해 다양하게 힘쓰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