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호 기자) 송산3동 복지지원과는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해피브릿지(명예사회복지공무원)와 함께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280가구에 설 명절 맞이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해피브릿지(명예사회복지공무원)는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사랑의 꾸러미(떡국떡, 한우국밥, 이불, 라면, 쌀 등)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설 명절 맞이 사랑의 꾸러미는 의정부시에서 연말 이웃사랑 나눔캠페인으로 추진하고 있는‘100일간의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에 참여한 단체들이 기부한 후원물품으로 마련했다.
후원물품은 송산3동 새마을 부녀회(떡국떡), 구끼구끼(한우국밥), 하나님의 교회(이불), MTM영웅태권도(라면),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쌀), 송산3동 적십자봉사회(잡곡)에서 정성스럽게 마련하여 송산3동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했다.
차명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하여 설 명절에 이웃사랑의 온정이 전달됐으면 한다”며 “다가오는 명절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송산3동 복지지원과장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에 동참해주신 단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가 확산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