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호 기자) 부천시는 지난 17일 부천시청소년센터 청소년공간 책과창에서 ‘2024년 청소년정책제안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소년정책참여 지원을 위한 공동선언’을 발표했다.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부천시청소년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부천시 미래세대지원과장,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청소년팀 및 청소년 관련 시설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부천시는 지난 8월 ‘부천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에서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과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정책 점검 결과에 대한 관계부서의 의견을 전달하고, 향후 청소년 정책 반영 시스템의 방향을 논의했다.
이어서 부천시 미래세대지원과장과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정책참여 지원을 위한 공동선언문’에 서명하며 `청소년의 정책 참여를 적극 지지하고 청소년의 의견을 경청해 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김홍준 부천시청소년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정책 결정과 수립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참여 시스템 마련과 운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신형 부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실질적인 정책 변화로 연결되는 모습이 자연스러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와 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관계기관과 협력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