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고양특례시로부터 위탁받아 홀트아동복지회가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여가활동 증진 및 자립심 강화 기회 제공을 위해 ‘2024 발달장애인 등산·캠핑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진행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발달체육 사업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및 심학산, 고려산의 캠핑장에서 이론교육, 등산, 캠핑, 응급상황 안전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24회 실시했다..
경기도 및 고양특례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필요한 안전장비들이 부족함 없이 준비돼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으며, 참여 장애인들도 편안하고 재미있게 공동체 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24세 발달장애) 회원은 “산을 올라가는 길이 너무 힘들고 숨이 차서 포기하고 싶었지만 옆에 있는 선생님의 도움으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정상에 갈 수 있었다. 정상에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고 풍경을 내려다보니 기분이 참 좋았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병수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관장은 “앞으로도 관내 중증 발달장애인들이 다양한 레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들의 건강과 활기찬 생활을 책임지고 있는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고양시재활스포츠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장애인복지과,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