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시흥시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31일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제6회 정왕3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운영 보고와 2025년 자치 사업 의제 설명, 사업 우선순위 투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주민총회를 준비하기 위해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3월부터 여러 차례 분과별 회의를 열고 설문조사와 주민총회 자체 교육을 통해 마을 의제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바탕으로 마을자치사업이 선정됐으며, 우선순위 선정을 위해 사전투표(온라인·길거리)와 당일 현장 투표가 진행됐다.
주민총회에는 온라인 투표, 사전투표, 본 투표를 합해 총 470명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내년도 주민자치사업 및 마을건강복지사업에 대한 추진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행정이 협력해 세부 계획을 세우고 내년도에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봉 정왕3동 주민자치회장은 “마을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투표에 참여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하며, 선정된 의제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함께 추진해 나가며 행복한 정왕3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주민자치위원들과 참여해 준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왕3동 주민총회 결과는 이달 안에 시흥시청 누리집과 정왕3동 주민자치회 블로그에 게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