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호 기자)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정리수납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여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정리수납 봉사단’에 참여할 봉사자 25명을 다음 달 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봉사자 양성 교육과정은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양주시자원봉사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며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정리수납의 기본원칙과 단계, 공간정리의 이해, 주거 공간별 정리수납 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으로 구성된다.
교육 이수 후 봉사자들은 전문봉사단으로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정리수납 활동 지원과 효율적인 정리 노하우 전파로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삶의 긍정적인 변화까지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정리수납 활동에 관심이 있고 교육 수료 이후에 정기적으로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 지원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 가능한 양주시 시민이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홍보 안내문 QR코드를 통해 모집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김용훈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 정리수납 봉사자가 많이 배출되어 어려운 이웃들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이 활발하게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