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호 기자) 하남시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와 지역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1월‘설명절 행복나눔 사업’에 대한 보고 및 가정의 달인 5월에 실시하는 특화사업인 ‘봄날의 추억나눔’에 대해 논의했다.
‘봄날의 추억나눔’사업은 춘궁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함께 식사자리를 마련하고 춘궁동에 대한 추억을 나누자는 의미에서 계획된 사업이다.
회의 종료 후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정순 사무국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목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혁과 필요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정숙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며 보살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을 연결하는 구심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춘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예정된 ‘봄날의 추억나눔’ 사업진행 시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도움을 주자’는 내용의 캠페인을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