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서부초등학교는 2025년 5월 7일 오전 9시부터 12시 10분까지 본교 체육관에서 전교생 84명이 함께 참여한 ‘2025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전교생이 어울려 즐기고 협력하며 건강한 신체 활동을 통해 우정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학생들은 평소 즐겨 하던 놀이형 체육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규칙을 지키고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실천했다.
행사는 청군(연두색 조끼)과 백군(주황색 조끼)으로 나뉘어, 학년별 및 전학년 통합 경기로 구성됐으며, 학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종목들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낙하산을 펼쳐라”, “타이어를 옮겨라”, “OX 퀴즈” 등 전교생 단체 놀이와 “펀플립컵 대결”, “에어 호돌이 릴레이”, “런닝맨 꼬리 빼앗기” 등 청백 대항전이 열띤 응원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가장 큰 환호를 받은 파이널 경기인 “전체 미션 릴레이 계주”에서는 학생들이 팀워크를 발휘하여 “후프 통과하기”, “공 튀겨 받기” 등 다양한 협동 과제를 함께 수행하며 공동의 성취감을 만끽했다.
마지막으로, 전교생이 함께 참여한 한마음 화합의 공동체 놀이로 체육대회의 막을 내렸다.
신정숙 교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단순한 운동 경기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아이들이 승패보다는 참여의 기쁨을 느끼고, 협력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부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여,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