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이 경기도의회에서 선정한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어, 그간의 의정활동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제11대 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1,410만 경기도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토대로 경기도의 건설·교통 분야 행정의 문제점과 미비점을 정확히 진단하는 동시에 이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등 ‘현장 중심 의정 활동’으로 호평받았다.
특히 ▲서울시 버스 노선의 경기도 운행구간 폐선에 따른 대체노선 신설 대책 ▲인천 2호선의 안양 연장 추진 계획 ▲경부선 안양구간 철도지하화사업 선도사업 추진 계획 ▲내실 있는 어린이 자전거 교육 추진 방안 등 도민들의 이동권 보장 및 편익 향상을 위한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을 집중적으로 질의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김성수 의원은 “의미 있는 상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지금에 안주하지 말고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도민의 목소리로 여기겠다”는 수상 소감을 남겼다. 이어, “2025년에도 경기도민, 그리고 안양시민 여러분의 민생을 더 챙기고 웃음이 가득한 일상을 돌려드릴 수 있는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며 새해 의정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