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3일 ‘IB 운영교 이음토크’를 운영했다.
본 이음토크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매월 운영하는 미래교육 월간커넥트의 12월 프로그램으로서, 미래교육 월간커넥트란 미래교육 과제(공유학교, 미래교육협력지구, IB, 세계시민교육 등)의 정기적 공유와 나눔을 통해 글로컬 미래인재 육성의 추진 동력을 커넥트(연결)하기 위한 동두천·양주 미래교육 한마당이다.
이번 IB 운영교 이음토크는 ‘IB 교육 벨트를 잇다’라는 주제로 ▲ 2025 IB 프로그램 정책 이해 ▲IB 관심교 사례나눔 ▲IB 후보교 사례나눔 ▲ IB 운영교간 협의회 ▲IB 권역별 네트워크 소통협의회 등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특히 본 이음토크에는 동두천, 양주뿐만 아니라 구리, 남양주, 가평, 연천, 포천 등 경기북동권 IB 2권역 네트워크 내 IB 관심학교 및 후보학교 총 20개교가 모여 운영 사례를 나눈다.
이 중에서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5개의 후보학교와 3개의 관심학교가 각각 초-중-고를 잇는 IB 교육 벨트로 구축되어 있어, 지역 미래교육을 공고하게 견인하는 우수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IB 운영교 이음토크를 통해, 경기북동권 지역의 IB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공유하는 동시에, IB 교육에 대한 지역 안팎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임정모 교육장은 동두천양주의 IB 교육 벨트가 창의융합형 글로컬 미래인재 양성의 디딤돌이 될 것임을 언급하며, “IB 운영교 이음토크를 통해 공유된 정책 제안과 지원방안이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삶을 위한 배움, 성장하는 동두천양주교육’의 추진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