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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과 ‘휴가철 음주운전 안 하기’ 라디오 캠페인

19일부터 한 달간 전국 12개 TBN 한국교통방송 FM 라디오 통해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 송출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오비맥주는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19일부터 한 달간 ‘휴가철 음주운전 안 하기’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비맥주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으로 맞는 여름 휴가 시즌에 교통량과 음주량 증가로 음주운전의 위험성이 커짐에 따라 운전자를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기획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한국의 술 예절 ‘주도’를 언급하며 맥주 소비가 많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책임있게 술을 즐겨온 한국의 훌륭한 전통을 지키자고 강조한다. 배하준 대표의 음성으로 전하는 ‘휴가철 음주운전 안 하기’ 라디오 공익 캠페인은 19일부터 한 달간 오전 11시 30분에 TBN 한국교통방송 FM 라디오를 통해 전국으로 송출된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거리두기 해제로 2년여만에 제대로 맞이하는 여름 휴가라 차량 이동과 음주량 증가가 예상된다”며 “술을 단 한 모금이라도 마셨다면 절대 운전대를 잡아서는 안 된다는 인식이 널리 확산되어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도로교통공단과 2016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화물차 음주운전 근절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지난달 말 오비맥주 이천공장에서 전국의 직매장으로 맥주를 배송하는 화물차량에 음주운전방지장치를 설치하고 9월말까지 시범사업을 운영한다. 음주운전방지장치란 차량에 설치된 음주측정기를 통해 혈중 알코올 농도를 측정하고 측정 결과 기준치 이상의 알코올이 감지되면 시동이 아예 걸리지 않도록 하는 장치로 음주운전 시도를 근본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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