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호 기자) 세계교육문화원(WECA)은 지난 4일 중면행정복지센터에 쌀 10kg 100포를 기증했다. 기증식은 세계교육문화원 관계자 및 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면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에 기탁된 쌀은 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중면에 거주하는 만 70세 이상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구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학용 위원장은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기증받은 쌀은 물론 안부 확인과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희 중면장은 “겨울을 앞두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귀한 정성을 전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쌀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매년 이루어지고 있는 세계교육문화원의 기부는 중면 지역의 취약계층 지원과 이웃 간 나눔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뉴스핏 = 김호 기자) 세계교육문화원은 지난 4일 연천군청을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100포(4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세계교육문화원은 다양한 교육과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관으로 주로 글로벌 교육 및 문화 발전을 목표로 하며, 국제적인 교류 프로그램, 학술 연구, 문화활동 등을 통해 인류의 상호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교육문화원 관계자는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작은 정성을 담아 물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세계교육문화원의 지역 내 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후원물품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핏 = 김호 기자)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연천지회는 지난 4일 연천군청을 방문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0만 원의 후원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은 지역사회 상생 협력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김봉준 회장은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작으나마 힘이 되고자 후원을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을 담아 나눔활동을 실천해 주신 김봉준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하신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후원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내 생계·의료·주거 등 긴급복지가 필요한 가구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뉴스핏 = 김호 기자) 양주시 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지난 3일, 양주우체국으로부터 1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안정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양주우체국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양주우체국이 전달한 후원 물품은 성인 발달장애인들의 일상생활 지원, 프로그램 운영, 위생 관리 등 시설 전반에 걸쳐 폭넓게 사용될 예정이다. 후원 물품은 시설의 환경을 개선하고 이용인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돕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호 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시기에 귀한 후원 물품을 제공해 주신 양주우체국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후원물품은 이용인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책임 있게 사용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양주우체국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장애인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주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지역 내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돌봄, 교육, 재활
(뉴스핏 = 김호 기자) 가평군 가평읍은 최근 주민인 익명의 기부자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품으로 50만 원 상당의 라면 17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익명의 기부자는 “기부 물품이 너무 적어 부끄러워 망설여졌지만, 작게라도 시작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용기를 냈다”며 “추운 겨울 우리 지역의 소외 된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장석조 가평읍장은 “기부에는 크고 작음이 없고, 기부라는 마음 자체가 정말 귀한 마음이기에 기부자님의 용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 가평읍 행정복지센터도 기부자의 마음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의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답했다. 이번 성품은 가평읍의 취약계층 아동 및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뉴스핏 = 김호 기자) 가평군 소재 세종대왕어린이집은 최근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불 25채를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명모 이사장은 “추운 계절을 앞두고 난방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불을 준비했다”며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했다”고 말했다. 박성규 청평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세종대왕어린이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이불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핏 = 김호 기자) 가평군 북면 농지심의위원회 위원 일동은 최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현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정석 위원장은 “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동복 북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성금을 마련해 준 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관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핏 = 김호 기자) 가평군 가평읍 꼬끼옥 닭갈비는 최근 가평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15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50포대를 기탁했다. 윤성식 꼬끼옥 닭갈비 대표는 “처음 기부를 시작했을 땐 그저 나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기부였지만, 이제는 추운 겨울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로 전달될 것을 생각하면 내 마음 깊은 곳이 따뜻해진다”며 “내년에도 다시 뵐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전했다. 장석조 가평읍장은 “마음과 마음의 전달은 작은 것에서 시작하는데 그것이 바로 사람만이 줄 수 있는 온기라고 생각한다”며 “그 온기의 정을 대표님께서 몸소 실천하고 계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답했다. 꼬끼옥 닭갈비는 지난 2022년부터 매년 가평읍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뉴스핏 = 김호 기자) 가평군 설악면농업인단체협의회가 연말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200만 원을 설악면에 기탁했다. 설악면농업인단체협의회는 생활개선회를 비롯한 14개 작목반 424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지역 대표 농업인 단체다. 특히 협의회는 14년 넘게 각 작목반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연말마다 이웃돕기를 실천해 오고 있다. 김학표 협의회장은 “회원들의 모금으로 취약계층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성금이 뜻깊은 곳에 잘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철 설악면장은 “14년 동안 저소득층을 위해 꾸준히 성금을 기탁해주신 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이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핏 = 김호 기자) 가평군이 지방세 체납액 징수 강화를 위해 최근 체납자 4,790명에게 총 44억 원 규모의 지방세 체납안내문을 카카오톡 모바일 전자고지로 일제히 발송했다. 체납자에게 전송된 카카오 알림톡은 본인 인증 후 즉시 체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안내 메시지에서 곧바로 납부까지 가능하다. 납부 방식은 ARS,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등 모바일 결제, 가상계좌, 위택스 앱 등으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자동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모바일 전자고지 도입으로 납세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체납 징수율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체납 안내를 받은 군민들께서는 납부 기한 내 성실히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