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국민의힘, 수원 세류1·2·3동 및 권선1동)은 10일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관한 ‘2025년 우수 의정·행정대상 시상식 및 창립 5주년 기념식’에서 ‘경기발전 그랜드마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전문성, 공정성 및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법조·세무·학계·산업 분야 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된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경기발전 그랜드마스터상’은 연속된 성과를 통해 4년 이상 경기도 발전에 혁혁한 공적을 남긴 의정·행정 리더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으로, 이애형 위원장은 ▲지역 생활 인프라 개선 ▲교육현장 안전 기반 확충 ▲교육복지 정책 개선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위원장은 “오늘의 수상은 개인의 영예가 아닌 앞으로 보다 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가까이에서 듣고, 도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라고 주어진 의미있는 상으로 생각한다”며 “도민의 삶을 바꾸는 정책은 책상 위가 아니라 현장 속에서 출발한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한 명의 도민, 한 곳의 현장도 놓치지 않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