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핏 = 김수진 기자)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이 학교 교육 발전 및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김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감사패는 지난 4일 개최된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수여됐다.
김 의원은 평촌과기고가 위치한 갈산동 지역구 시의원으로서 도서관 리모델링을 비롯한 학교시설 개선을 위한 현안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새로 조성되는 도서관이 학교 교육 공간이자 갈산동 주민 커뮤니티 시설로 기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또한 안양시 교육경비보조심의위원으로서 시예산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도서관 리모델링 및 커뮤니티 공간 조성 예산 2억원을 확보하면서 교육환경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지난 2023년에도 본관 교실 바닥 교체 예산 4억2천만원을 확보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평촌과학기술고는 지난 2023년 평촌공업고에서 교명을 변경한 이래 기계, 전기, 전자, 디자인 분야에서 산학연계, 프로젝트 중심의 특성화 교육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평촌과기고 학생들이 지역 산업생태계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고, 차별화된 교육환경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고민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