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화성시의회 이은진 의원(더불어민주당)이 17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정 부문을 수상했다.
‘OBS 자치분권대상’은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지방분권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경기지역 광역 및 기초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이은진 의원이 그 영예를 안았다.
이은진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료 의원들과의 협력은 물론,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힘써왔다.
한편, ▲화성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안 ▲화성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 이동노동자 복리 증진 조례안 ▲화성시 동물보호 및 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다양한 조례를 제·개정하며 시민의 생활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은진 의원은 “이번 수상은 저 혼자만의 성과가 아니라, 늘 함께해주신 화성시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들, 그리고 현장에서 애써주신 모든 분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의원이 처음 시작할 때 마음가짐인 ‘강자에게는 당당하게, 약자에게는 더 겸손하게, 자기 자신에게는 엄격하게, 타인에게는 너그럽게’라는 마음을 다시 새기며 남아있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수상으로 받은 상금 200만원 전액을 화성시자살예방지원센터에 기부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도 동참했다. 이은진 의원은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과 조례를 적극 발굴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