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박선화 기자)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5일 식목일을 맞아, 광명스마일라이온스의 후원으로 건강한 마을만들기 모임 회원들과 함께 화단조성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광명스마일라이온스와 함께하는 후원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수도 함께 진행하여 의미가 깊었다.
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건마모는 하안 13단지 내 노상방뇨, 흡연 등을 없애기 위해 매년 화단조성활동 및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꽃이 반기는 하안공감마을’ 화단조성활동은 마스크 착용, 체온체크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광명스마일라이온스의 후원을 통해 대략 110여개의 묘목과 꽃들이 마을 주민의 마음을 반기는 등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화단으로 조성했다.
건마모 정천수 회장과 회원들의 열심으로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화단조성활동이 진행됐으며, 화단에 많은 꽃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화단조성활동을 시작으로 하안13단지 주민들이 올 한해도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며 병아리 공원 화단이 지역주민들에게 건강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마을 주민을 위해 후원과 자원봉사에 참여해준 광명스마일라이온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건마모는 화단조성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캠페인 및 소독활동을 통해 하안13단지 주민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함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