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핏 = 김호 기자)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영중)는 UN이 지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며, 지난 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제2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묵묵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가치를 인정하고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자원봉사자, 내빈, 후원기업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의 시작은 남성 4인조 팝페라팀과 히어로합창단의 축하 무대로 막을 올렸다. 이어서 자원봉사활동의 감동적인 순간을 담은 영상을 통해 그 의미를 되새겼으며, 자원봉사자 유공표창 수여와 내빈축사로 행사를 더욱 빛냈다. 또한 부대행사로 포토존, 인생네컷, 커피&차 나눔, 탄소중립실천캠페인 등 참여자들이 함께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윤영중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모든 유공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자원봉사로 행동의 힘을 만드는 안녕한 안산” 건설을 위해 24만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따뜻한 손길과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사랑과 배려로 살기좋은 안산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축사 영상을 통해 "한 해 동안 묵묵히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분께 아낌없는 박수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여러분 덕분에 안산이 빛나고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자원봉사센터는 24만 자원봉사자와 더불어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시민들이 언제든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폭넓은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개발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