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고삼면, 매주 친절을 외치다

  • 등록 2021.03.03 12:31:50
크게보기

매주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뉴스핏 = 이명훈 기자) 안성시 고삼면사무소는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주민에게 보다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 친절교육은 전화응대요령 및 전화친절도 진단을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올바른 전화응대법 및 연결화법, 공감을 통한 적극적 응대요령에 대해 익힌 후 자가 진단표를 활용해 전화 친절도를 스스로 진단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전화는 민원인과의 얼굴 없는 만남이며 전화응대에 따라 민원인이 느끼는 관공서의 이미지와 신뢰도가 결정됨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는 기회였다.

김부식 고삼면장은 “전화응대는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는 언어 이상의 의미가 있으며 전하고자 하는 말이 민원인에게 올바르게 전달되어야 한다”며 “평상시에 올바른 전화 응대법을 익혀 두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대민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만큼 고삼면의 얼굴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명훈 기자 newsfit22@naver.com
Copyright @2020 newsfit Corp. All rights reserved.



제호 : 뉴스핏 | 본사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구로22번길 4-2 402| 대표전화 : 010-7670-4555 | 오산지사 : 경기도 오산시 대호로62번길 25, 301호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기.아52566호 | 등록일자 : 2020년 3월 4일 | 사업자등록번호 : 462-10-01448 | 발행‧편집인 : 박선화| 대표 E-mail : newsfit22@naver.com | 발행년월일 : 2020년 6월 4일 Copyright ©2020 newsfi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