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이 1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수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재선 경기도의원인 김 의원은 그동안 농정해양위원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 등 여러 위원회에서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다. 특히 체육 소외계층을 위한 체육복지 지원 조례, 아동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조례 등 11개의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으로 활동하며 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보듬고 약자와 동행하는 의정활동에 앞장서 왔다.
또한, 한국어의 ‘UN공용어 채택’ 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한국어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어의 UN공용어 채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김성수 의원은 “뜻깊은 상을 주신 ‘2024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시상식조직위원회와 한국어UN공용어채택추진위원회 등 주최 측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55만 안양시민 그리고 1410만 경기도민 여러분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적극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