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민선기 기자) 화성시 맑은물사업소가 수도요금 챗봇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제공서비스는 수도요금 조회·납부, 각종 민원신청, 요금관련 안내, 이사요금 정산 등이다.
수도요금 챗봇 시스템 추진 배경은 코로나19 등으로 수도요금 관련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PC 등 사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화성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민원신청 서비스를 카카오톡 챗봇으로 제공해 24시간 수도 관련 정보 제공과 빠른 민원을 해소 할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화성시 맑은물사업소 검색 → 채널추가 → 챗봇 및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유동근 시 맑은물운영과장은 "이번 챗봇 시스템 운영을 통해 문자 사용에 익숙한 MZ세대와 유선 통화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편리하게 수도요금 관련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원 처리의 정확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