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은 17일 덕정고등학교에서 진행한 ‘IB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4일 국제 바칼로레아(IB) 본부로부터 IB 월드스쿨로 공식 승인을 받고 지역사회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IB 교육과정의 운영 방향과 대학입시 연계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민호 의원은 “경기북부 유일한 초-중-고 IB 교육벨트가 완성되기까지 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지역사회, 교육지원청, 시청 모두의 관심과 응원이 있었다”며 “IB 월드스쿨 인증은 결과가 아니라 더 넓은 세상으로의 첫걸음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지난 15일 덕정고등학교에서는 경기북부 고등학생 대상 ‘진로학업설계 및 공부성향진단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과 학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학교생활기록부 분석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고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장애 영유아 교육과 특수교육, 각급학교 교육환경개선부터 청소년 진로 및 문화예술 분야까지 교육발전에 각별한 관심을 쏟고 있는 김민호 의원은 “2022년 당선 이후 지금까지 교직원, 학부모와 함께 양주시 교육발전에 대해 공부한 결과가 비로소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배움을 통한 성공의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