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핏 = 김수진 기자) NH농협은행 경기본부는 ㈜농업회사법인 샘미트코리아(대표이사 김종필)를 ‘희망농업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하고 화성시 정남면 소재 본사를 찾아 현판식을 개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희망농업 우리농가 동행기업’은 우리농산물 사용 활성화와 지역 농가와의 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우수 농식품 기업을 지원하는 농협은행의 프로젝트로 우리 농산물 구매금액이 매출액의 10% 이상인 우수 농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선정기업에는 현판식 진행, 금융지원 우대, 판로 확대,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농협은행 경기본부는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 ㈜농업회사법인 샘미트코리아의 신제품인 ‘바싹한돈’400세트를 기부하여 건강한 먹거리를 나누는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했다.
김종필 대표는 “40년 동안 한돈을 키우며 우수한 품질과 철저한 위생관리로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선도해 온 샘미트코리아를 우수 농식품기업으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축산농가와 함께 성장하며 농협은행과도 동반자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남 농협은행 경기부본부장은 “건강한 먹거리 제공에 기여하는 우수한 농식품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각도로 지원하고, 농산물 소비촉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기여하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농업회사법인 샘미트코리아는 2015년 설립된 기업으로 친환경 무항생제 기법으로 사육된 돈육을 주력상품으로 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과 완벽한 위생관리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다”라는 창업 이념을 바탕으로 고객님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바른 먹거리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자체브랜드 아이포크로 유명한 한돈 부분육 유통사업과 소포장 세절육 유통사업을 하고 있으며, 최근 ‘바싹한돈’, ‘한돈뼈국’ 등 신제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