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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혁신 2기 비전 담은 8대 공약·8대 분야별 공약 발표…정책 능력 부각

공약 발표를 SNS로 생중계 하는 등 시민과의 직접 소통도 주목돼


(뉴스핏 = 박선화 기자) 김보라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장 후보는 11일 선거사무소에서 혁신 2기 비전을 담은 8대 대표 공약과 8대 분야별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시민들과의 소통 차원에서 공약 발표 행사 전체를 SNS로 직접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보라 후보는 먼저 지난 2년의 혁신성과를 계승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켜 ‘빛나는 안성 새시대’를 열겠다면서 혁신 2기 8대 대표 공약을 발표하고 설명했다.

혁신 2기 8대 대표 공약은 ‘안성역 개통 준비 역세권 개발’, ‘전 시민 무상버스 시행’, ‘산부인과, 공공산후조리원, 소아전담병동 건립’, ‘공도, 인구 10만 명 명품도시 조성’, ‘동부권 수영장 포함 스포츠센터 건립’, ‘시민공모주 방식 안성도시공사 설립’, ‘시민제안 사업예산 200억원 확대’, ‘동부권, K-한류문화콘텐츠 벨리 조성’ 등이다. 

이들 8대 대표 공약은 예비후보 등록 직후에 발표되어 이미 시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공약들로, 이날 행사를 계기로 화제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김보라 후보는 혁신 2기 시정 방향으로 ‘시민중심, 시민이익을 위한 혁신’을 제시하면서 ‘풍요로운 안성, 살기좋은 안성’을 위한 8대 분야별 공약도 발표했다.

‘지역경제, 주민소득, 시정혁신, 교통, 주거·안전, 문화,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 8대 분야별 공약들은 안성시장을 역임한 김보라 후보의 정책 역량이 잘 부각되었다는 평가다.

8대 분야별 주요 공약을 살펴보면 지역경제(코로나19 충격 후, 지역 경제 신속회복 프로젝트 추진, 대규모 산단 150만평 조성), 주민소득(대규모 산단 첨단산업 유치를 통한 좋은 일자리 15,000개 창출), 시정혁신(시청 민원실 이전, 안성맞춤 민원 콜센터 구축), 교통(안성~양재역 광역버스 신규노선 추진, 38번 국도 우회도로 개설 추진), 주거·안전(도시 바람숲길 조성 통한 미세먼지 10% 저감, 24시간 실시간 스마트 안전관리체계 구축), 문화(문화도시 추진 및 문화재단 설립, 365일 문화가 있는 친수공간 운영), 교육(공도 고등학교, 아양중학교 신설 추진), 복지(아동 친화도시 구축, 국공립 어린이집 30% 확충, 65세 이상 치매 조기발견 검진 및 정밀진단비 지원) 등이다.

김보라 후보는 공약을 발표한 이후 “오늘의 브리핑은 민선 7기 성과들을 바탕으로 안성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하는 민선 8기 김보라가 안성시민 여러분들께 드리는 약속입니다”면서 “앞으로 안성시민 여러분들이 제안하는 공약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함은 물론, 당과 상관없이 그동안 안성시장 예비후보로 활동하셨던 후보들께서 내놓은 좋은 공약들도 적극 받아들여서 우리 안성시의 발전을 이끌어 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히면서 특유의 포용력을 보였다. 

끝으로 김보라 후보는 “눈부신 혁신성과를 지키고, 중단없는 안성발전을 이뤄 낼 수 있는 유일한 후보, 김보라를 믿고 성원해 주십시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김보라 후보는 5월 18일 안성시 읍면동별 공약을 SNS 생중계를 통해 브리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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